송전설비나 변전설비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전기세를 지원하는 송주법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송주법 지원사업 포털에 접속하면 송주법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지원금은 전기세 월 5,000원에서 6,000원 정도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이번 글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송주법 지원사업포털
송주법 지원사업 대상자분들 또는 대상자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송주법 지원사업포털로 접속해서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또는 집으로 우편물이 도착하신 분들은 우편이나 팩스로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신청해도 됩니다. 아무래도 온라인으로 신청하는게 편하겠죠? 송주법 지원금 신청방법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 : 주민등록 등본 1부
1. 로그인 하기
처음 접속하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시면 되는데요. 지원금 신청이나 대상자 조회를 위해서는 반드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로그인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 송주법 지원사업 대상자 조회 신청하기
대상자 조회는 상단에 대상자 조회 신청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대상자조회 신청서 작성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지원사업 대상자의 정보를 차례로 입력하신 후 확인요청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만약 고객번호를 모르시는 분들은 전기요금 고지서에 고객번호를 참고하시거나, 전화 123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3. 송주법 지원사업 신규 지원세대 작성
조회 신청이 이루어지면 계속해서 직접 지원 신청을 하셔야 하는데요. 직접 지원 신청세대는 아래와 같이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신규 지원세대 작성란에는 앞서 작성한 신청서 조회에 입력된 개인정보와 동일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마지막 첨부파일에는 거주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주민등록등본 1부를 첨부하셔야 하는데요. 주민등록등본은 정부24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다운방법
먼저 정부24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메인화면에 자주 찾는 서비스 >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하시거나, 검색에서 주민등록등본을 검색하셔서 신청을 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출력을 해야 하는데요. 인쇄물로 출력하는 방법도 있지만 컴퓨터상에 PDF 파일로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쇄 화면에서 프린트 선택을 PDF(Microsoft PDF, Hancom PDF 등 다양한 PDF 출력장치가 있을 수 있고, 없을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ALPDF를 검색하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로 설정하고 출력하시면 등본이 PDF파일로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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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으로 송주법 지원사업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세요.